경제 & 주식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일본 전고체 배터리 기업)

kyoToday 2021. 1. 2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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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체 배터리란?

전고체 배터리 란, 전류를 발생시키기위해 필요했던 액체성분의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한 구조의 배터리입니다현재까지의 배터리는 리튬이온배터리가 주류로 활물질에 포함된 이온이 전해질액체를 통해전극간을 이동하면서 전기를 발생시킵니다 즉, 전해질은 이온이 빠르게 움직이게 해줘야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의 전해질은 전고체로 하므로써 배터리의 모양이 자유로워지고 작고 얇아지게 할수있습니다그리고 고체이므로 안전하고 수명이 길다고 합니다 추가로 고속충전과 고속방전도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일본의 전고체 배터리 기술

앞으로 세계적으로 가솔린차에서 전기차로 변화하면서 전고체 배터리가 더욱 주목받고있습니다전고체 배터리의 미래 활용가치성을 본 일본기업들이 앞다퉈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자동차 시장의 도요타,닛산 과 현재 배터리 시장의 파나소닉 등의 회사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일본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 도요타 자동차

도요타 자동차 주가

도요타 자동차는 폭스바겐에 이어 세계2위의 판매대수를 기록한 회사입니다

현재 주가는 코로나 이후 자동차판매량 증가등으로 많이 상승했습니다

 

도요타는 2020년대전후에 상용화를 목표로 전고체전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도쿄공업대학과 공동으로 정극과 부극을 이동하기쉬워진 고체전해질을 발견했습니다

실용화에 성공하면 리튬이온배터리보다 2배이상 높은 에너지밀도를 채울수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파나소닉과 함께 공동투자한 회사를 통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무라타 제작소

무라타 제작소 주가

무라타 제작소는 mlcc 분야에서 압도적으로 세계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주가도 연일 상승중입니다

또한 무라타 제작소는 소형이면서 고용량의 전고체배터리를 2020년도 하반기까지 월10만개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용량은 2미리-25미리암페어일때 타사제품보다 100배이상의 고용량이라고 합니다

사이즈도 세로 5mm-10mm 가로 5mm-10mm 높이 2mm-6mm로 표면실착이 가능한 소형사이즈라고 합니다

 

 

 

 

 

 

 

3. TDK

TDK 주가

TDK는 다른 전자부품회사 중에서 가장빠르게 표면실착부품(SMD)대응의 세라차지를 2월부터 양산하고있습니다

현재 월 3만개의 양산능력이지만 , 수주상황에 따라서 10만개까지 늘릴예정이라고 합니다

TDK의 제품은 세라믹 고체전해질을 사용하고 있어서 액상유출이나 폭발,화재의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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